티스토리 뷰

황금같은 휴가가 끝나가고 있습니다. 다시 직장에 복귀해서 일을 하려니 스트레스가 먼저 생깁니다. 대부분의 직장인들은 같은 증세가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휴가 때 구입한 로또가 당첨이 된다면 직장에 출근하지 않아도 되지만 그게 그렇게 쉽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사회생활과 인생의 선배한테 물어본 회사가기 싫은 직장인들의 휴가 후유증 극복법 7가지 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일찍 잠자리에 들기

가능하다면, 휴가 중에 집에서 자던대로 잠을 자도록하십시오. 일정을 지키면 원래의 일상으로 쉽게 돌아갈 수 있습니다. 잠자리에 들기 전에 최소 3 시간에서 4 시간 동안 알코올과 카페인을 피하십시오.


2. 화요일에 복귀하기

가능하다면 화요일에 직장에 복귀하십시오. 그렇게 하면 월요일 근무일의 바쁜 시간을 피해 갈 것이며 4일 동안만 일을 하면 됩니다. 화요일에 복귀 할 계획이라면 늦어도 토요일이나 일요일에 집에 돌아 오십시오.


3. 운동으로 긴장감 풀기

여행하는 동안 운동은 힘들어 보일지 모르지만 약간의 계획을 세운다면 매우 쉽게 적응할 수 있습니다. 여행에서 돌아온 후에 운동을 계속하면 신체적으로 안정감을 느끼게됩니다. 운동은 우울증과도 싸울 수있는 엔돌핀을 방출합니다.





4. 휴가의 경험과 추억을 SNS에 공유하기

직장에 다시 복귀한다는 생각을 하면 할 수록 스트레스만 쌓입니다. 이런 감정을 조금이나만 줄이려면 휴가 때의 즐거움을 다시 생각하면 됩니다.


휴가에서 찍은 사진과 경험을 SNS에 올려놓으세요. 즐거운 생각으로 무장시키면 복귀의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습니다. SNS의 친구들의 환호의 댓글로 반응할 때 더 좋습니다.


가끔 생각없은 악플러가 있기는 한데 그들은 당신의 휴가를 부러워 해서 그러는것이니 넓은 마음으로 삭제시켜주세요.




5. 동료와 연락해보기

이 내용은 꼭 해보라는 이야기는 아닙니다. 맘에 맞는 동료가 없거나 그다지 맘에 끌리지 않으면 연락하지 않아도 되나 회사에서 본인이 없을 때 얼마나 많은 일들이 일어났는지 궁금하다면 연락해보세요. 


대략 그동안 회사가 어떻게 돌아갔는지 금방 파악이 될겁니다. 연락을 취할 때는 근무시간에 하지 마시고 가능한 퇴근시간에 맞춰서 해주세요. 그래야 동료가 반갑게 전화를 받아줍니다.


6. 휴가 기념품을 직장으로 가져오기

꿈 같은 휴가가 끝나고 다시 직장의 책상에 앉아 있으면 시간이 갈 수록 다시 스트레스를 받게 됩니다. 그럴 때 당신이 휴가 때 가져온 기념품을 한번 보세요. 그 즐거움이 당신의 뇌를 활성화 시켜줍니다. 잠시나마 스트레스로 벗어날 수 있는 시간입니다.


7. 돌아오는 순간 다음 휴가 계획 세우기

직장 생활을 한다는 것은 당연히 스트레스의 연속입니다. 월급 즉 돈만 아니라면 회사에 출근하기는 정말 싫은게 인지상정입니다. 그렇게 남의 돈을 먹기가 힘든것입니다.


"피할 수 없다면 즐겨라"라는 말 처럼 어차피 일을 할거라면 직장의 스트레스를 극복하면서 일을 해야합니다. 휴가 끝나고서 "책상에 앉았다면 바로 다음 휴가 계획을 세워보세요!"


또 다시 휴가의 그림움과 즐거움이 당신이 오늘 일을 할 수 있게 만드는 원동력이 될 것입니다. 홧팅!!



공감 클릭은 힘이 됩니다!

데타신카페

데타신카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