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고속도로를 운전하다보면 운전초보자나 운전경력이 꽤 되시는 분들도 무심코 하이패스 구간에 들어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 상당히 당황스럽습니다. 특히 하이패스 단말기 없이 하이패스 구간에 들어갔다면 들려오는 사이렌소리가 무슨 범죄를 지은 느낌이 들게 합니다.

하이패스 무단통과 했을 때 해결방법은?

하이패스 구간에 잘못들어가 다른 차선으로 급히 변경해서 일어나는 사고가 급증하고 있다고 합니다. 하이패스 구간의 규정속도는 30Km 입니다. 하지만 이 규정속도 지키는 분들이 거의 없죠. 요새는 보통 66Km 라고 방송에 나옵니다.


이렇게 속도가 높은데 뒤에오는 차를 생각하지 않고 급하게 다른 차선으로 변경한다면 당연히 접촉사고가 나게 마련이죠. 하이패스 구간에 대한 법규를 잘 모르셔서 이런 사고가 발생하는 것입니다.


하이패스 구간을 무단으로 통과했을 때 해결방법은 "그냥 쭈욱 가시는 길 가시라"는 겁니다. 간단하지 않습니까? 인터넷에 무단통과 했을 때 해결방법을 몇 가지 설명을 한 것들이 있는데 신뢰하지 마세요. 정답이 아닌것들이 많네요.


하이패스를 무단통과 했다면 고지서가 집으로 발송됩니다. 그렇다고 벌점이나 벌금은 전혀 없고요 따로 관련 사이트에 들어가서 일부러 요금을 납부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이런 간단한 내용을 모르시고 하이패스 구간에서 급히 차선을 변경한다면 배보다 배꼽이 더 크게 됩니다. 그냥 쭈욱 가세요. 이 내용 믿으셔도 됩니다.

공감 클릭은 힘이 됩니다!

데타신카페

데타신카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