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타이어는 자동차 안전에 중요한 요소입니다. 그래서 타이어를 올바르게 유지해야 하며 특히 장거리 여행을 떠나실 때는 꼭 점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그러나 대부분 바쁘다는 이유로 관리를 소홀히 하게 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평상 시 타이어 관리를 쉽게 하여 타이어수명을 연장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친구가 자동차정비소를 운영하면서 고객들에게 알려 준 방법이라고 합니다. 같이 보시죠.




1. 100원 동전으로 마모도


일반적으로 타이어는 3년에서 5년 정도 사용했다면 교환을 해야 합니다. 그러나 자동차가 있으신 분들 80% 이상이 이런 거에 별로 신경을 쓰지 않지요.


그래도 확인은 꼭 해주셔야 하는데 쉽게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100원짜리 동전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타이어를 보시면 여러 모양으로 골이 파여져 있습니다. 이것을 전문용어로 트레이드라고 합니다. 이 트레이드에 100원짜리 동전을 거꾸로 대보세요.



사진처럼 동전을 거꾸로 대보았을 대 감투가 보이지 않는다면 타이어는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와 반대로 감투가 많이 보인다면 타이어 교체를 서둘리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2. 시각적인 점검


평상 시 운전을 하시기 전에 자주 타이어를 육안으로 확인해 주세요. 도로를 운행하다 보면 별의별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 중에는 타이어를 손상 시키는 물건들이 있어서 타이어에 박혀 버리는 수가 있습니다.


그러면 안전운행에 큰 지장을 초래하죠. 미리미리 조금씩 확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3. 앞 뒤 타이어의 순환 교체


타이어를 교환하는 주기는 자동차 메뉴얼를 참고하시면 일반적으로 만km 라고 권장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자주 해주시는 것이 타이어 수명을 연장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타이어를 교환해주실 때는 앞·뒤로 그리고 대각선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4. 타이어 공기압을 확인


타이어 공기압은 장거리 여행을 가실 때는 꼭 확인을 해주세요. 그리고 여름·겨울로 변해가는 시기에는 꼭 점검을 받아보시기를 권장드립니다. 이 때는 적정 공기압이 달라지기 때문에 확인을 받으셔야 합니다.


시간이 나지 않아 자동차 정비소에 가지 못 하실 때는 타이어 공기압 체크 에어밸브 캡을 인터넷에서 구입해서 확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이상 타이어수명을 연장하는 방법 4가지를 설명해드렸는데요, 평상 시에는 이렇게 점검을 하시더라도 1년에 한 번씩은 전문 자동차 정비소에 가셔서 타이어를 점검 받으셔야 좋습니다.




공감 클릭은 힘이 됩니다!

데타신카페

데타신카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