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겨울에는 추워야 제 맛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근래 너무 춥습니다. 지구의 온난화라고 하는데 한국의 겨울은 온난화와는 상관이 없는 거 같습니다.


낮에도 너무 추워서 사실상 외출하기가 싫습니다. 연일 이렇게 춥다가는 추위에 약한 사람은 병에 걸리거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추위 잘 타는 사람이 꼭 먹어야 하는 음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생강

생강

생강은 한국사람들이 주로 먹는 양념에 많이 들어있죠. 알싸한 맛을 싫어하는 분도 있지만 생강의 '진저롤' 성분이 혈액순환을 촉진시켜줍니다.


혈액순환이 원활하면 몸의 찬 기운을 몰아내지만 혈압이 높은 신 분들은 자주 드시지 마세요.


2. 마늘

김치를 자주 드시거나 삼겹살에 마늘을 넣어서 드신다면 겨울 추위는 좀 타지 않으실겁니다. 마늘에는 '스코르디닌' 성분이 내장을 따뜻하게 하고 혈액순환에 도움을 줍니다.


그런데 아시죠? 빈 속에 마늘을 먹으면 위에 자극적이라는 것을요. 그래서 공복에 마늘만 드시지 마시고 다른 음식과 같이 드세요.



3. 계피

계피

계피는 여러 고대 사회에서는 셀 수 없이 많은 효능 때문에 기적의 음식이라고도 불리었습니다.


계피를 드시면 위장기능을 활발히 해주고 소화기관등을 따뜻하게 해주어 추위를 덜 느끼게 합니다. 그러나 역시 열이 나는 음식이므로 열이 많은 사람이거나 임산부는 주의하셔야 합니다.


4. 부추

부추

부추는 혈액순환을 도와주어 체온을 높여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그래서 여자분들은 생리통 완화에 좋습니다. 체질적으로 몸이 차가운 분들 많으시죠?


이런 분들이 부추를 자주 드시면 좋다고 합니다. 그러나 너무 자주 드시면 설사를 할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5. 물

겨울철에는 몸의 기능이 전체적으로 위축이 됩니다. 심지어 장기까지 위축이 되어 몸에서 물이 필요한데도 신호를 잘 주지가 않죠.


그래서 아이러니하게 여름보다 겨울철에 물의 보충이 더 필요합니다.


위에 설명한 음식도 좋지만 몸을 자주 드시면 여러가지 만병의 근원들을 없앨 수 있습니다. 물을 자주 드시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어 겨울철 추위에 잘 견딜 수 있습니다.


 

데타신카페

데타신카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