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매서운 한파가 연일 이어지고 있습니다. 정말 추워도 정말 춥습니다. 이렇게 추울 때 몸 관리를 못하시면 병원행이죠. 누구나 알지만 잘 못하는게 겨울 한파 때 동상의 대처법입니다.

따뜻하게 입기만 하면 되는데, '폼생폼사'이라고 멋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람들이 이렇게 겨울병에 걸리는 사람이 많죠.


겨울철 동상이 얼마나 위험한지 동상의 증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동상의 증상

손발 부위가 차갑고 창백해지면 감각이 무뎌집니다. 꼬집거나 때려도 감각이 없어 아픔을 느끼지 못합니다. 그리고 가렵고 저린 증상과 함께 나중에는 빨갛게 부어오르게 됩니다.


동상의 예방

  1. 추위를 잘 타는 분들은 외출을 하지 마세요. 실내는 항상 건조하게 하지 말고 실내에서도 따뜻하게 입고 다니셔야 합니다.

  2. 옷을 입을 때도 얇은 옷 여러 벌이 보온효과에 좋습니다. 너무 꽉 끼는 내복은 혈액순환에 방해가 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3. 외출을 할 때는 목과 얼굴을 항상 잘 보온을 해주세요. 특히 손가락 장갑보다는 벙어리 장갑이 보온에 더 효과가 좋습니다.


동상의 대처법

동상은 낮은 온도로 인해 발생함으로 온도가 중요합니다.  동상이 걸린 부위를 마른 수건으로 감싸고 외부 충격을 주지 않으며 신속히 병원으로 가셔야 합니다.


만약 동상 부위에 갑자기 뜨거운 온도를 쬐이기 한다며 큰 손상이 갈 수 있습니다.



데타신카페

데타신카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