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년퇴직의 나이가 되어 그동안 열심히 살아왔고 회사에 충성을 다 했는데 지금 대한민국의 가장들은 정년퇴직을 준비해야 하는 분들이 점차 많아지고 있습니다.


시간이 이렇게 빨리 흘렀나? 하는 생각에 뒤를 돌아보니 솔직히 아무것도 남는 것이 없습니다.


무엇을 위해서 이렇게 열심히 살아왔나? 그렇게 많은 돈도 벌어놓지 못하고 여러가지 근심만 쌓입니다.



다시 회사에 들어가서 돈을 벌려고 해도 이제는 나이가 많아 예전처럼 월급을 받고 근무할 수가 없습니다. 자식들은 계속 커가면서 돈이 들어가는 것들이 많아지고 있지만 돈 벌어놓은 것이 없으니 힘들기만 한 것이죠.


그리고 그동안 빚을 져서 집을 사 놓은 것이 애물단지로 변하기도 합니다. 한국에서는 집 한채만 있으면 인생 성공했다고 일부 사람들이 그러지만 전혀 그렇지가 않습니다.


아마도 대한민국의 사람들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정년퇴직을 어떻게 준비를 해야 하는지 잘 모릅니다. 


그래서 정년퇴직을 맞이하는 분들이 어떤 준비를 해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창업준비


일반적으로 정년 퇴직 이후에 창업을 준비하고 있지만 처음부터 너무 많은 돈을 투자해서 하시지 마세요.


자영업으로 매월 투자한 금액을 회수 한다는 것이 매우 어렵고 험난한 일입니다.


몇 년 동안 배우고 투자하고 마음고생도 해봐야 그 이후에 조금씩 남는 돈이 있는 것입니다.


▼ 피시방창업이 성공가능성이 많죠.



▼ 소액을 투자해서 하기에

괜찮은 아이템인데 확인해보세요.


▲ 클릭 ▲


상담사가 친절하니 이것 저것 막 물어보세요.



로또


어쩔 수 없이 로또를 매주 구입하게 됩니다. 물론 재미로 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도 많습니다. 이렇게 정년을 맞이 하신 분들은 약간은 매달리면서 로또를 하시게 되죠.


약간의 도움이 되실 수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를 클릭해보세요. 이상한 업체는 아닙니다.




병원비


일반적으로 정년퇴직이라 함은 60살이 가까운 나이이지만 이제는 정년퇴직이라기 보다는 '회사에서 나가라"고 하는 표현이 맞는 것이죠.


심지어 40살 중반에도 안심하기가 어렵습니다. 언제 짤려서 회사를 나가야 할 지 모르니까 스트레스를 상당히 많이 받습니다.


이러면 몸이 많이 아프게 되고 나이 먹어서 아프면 정말 서럽습니다.


국민 한사람당 일생동안 쓰는 의료비는 남성 1억 117만원, 여성은 1억 2,331만원이라고 합니다. (2013, 한국보건산업진흥원)

꽤나 큰 금액을 병원비로 지출하게 되는데요. 그래서 실비보험을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상담사가 아는것이 많으니

무엇이든 물어보셔요


80세이상 노인의 경우 월마다 지출하는 치료비가 375,077원이라고 합니다.


이는 30대평균 45,623원에 비해 7.8배나 많은 금액인데요. 평생지출하는 병원비중 반절이 노년에 집중되어 있다 볼수 있는것이죠. (2014, 국민건강보험공단)


평균수명이 증가하면서 병원비지출도 커지게된 것입니다. 실비보험은 나이가 많을수록 보험료가 비싸고, 나이가 들면 가입이 어려울수도 있기에 노후의료비를 생각해서 빠르게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데타신카페

데타신카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