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북한의 미사일 실험이 날이 갈수록 도를 넘어서고 있습니다. 매일 미국의 대통령과 북한의 김정은의 입씨름으로 세계가 술렁거리고 있습니다.


한반도의 전쟁은 미국,중국,러시아,일본등 세계의 열강세력들과 복잡하게 엮여있어 쉽사리 일어나기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북한의 김정은이가 갑자기 이상한 행동을 해서 한반도에서 전쟁이 발생한다면 도대체 국민들은 어떻게 해야 살아남을 수 있는지 정말 궁금합니다.


이런 궁금증으로 여러자료를 찾다보니 행정안전부와 국민재난안전포탈등에서 정리한 것이 있어서 알려드립니다. 

전쟁나면 해야할것들과 전쟁 준비물들은 어떤것이 있나요?


특히 전쟁 시 가족을 보호하려면 최소한의 안전 및 피난에 관한 지침은 알아두셔야 합니다. 군대를 다녀온 대한민국의 남자라면 보통은 다 아는 내용이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은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우리 가족 전쟁나면 어떡해요?

  1. 일상생활 중에 준비하고 미리 대피장소를 알아두고 비상시 대비물품을 준비하세요.

  2. 공습경보가 울리거나 포탄이 떨어질 때 대피하고 신속하게 대피하고 몸을 보호하세요.

  3. 공습이 멎고 조용해졌을 때 귀 기울여 정부의 안내에 따라 행동하세요.


1. 준비하세요

대피장소를 미리 알아두세요. 지하철역, 큰 건물의 지하실, 지하주차장 그리고 화학무기 공격시 높은 곳이 더 안전합니다.


스마트폰 앱 "안전디딤돌"에서 내 주변 대피소를 찾아보세요.


전쟁 준비물들은 식량, 응급약품, 라디오, 손전등, 침구와 의류등이 있습니다. 화학이나 생물 그리고 핵공격에는 방독면, 마스크, 우의와 장갑이나 비누가 필요합니다.


어린이에게는 만약의 사태를 대비하기 위해서 명찰이 필요하며 어른은 신분증 사본을 준비하세요.



2. 대피하세요

아파트 고층건물이라면 엘리베이터 대신 비상계단 이용! 꼭 키는 꽂아두고 대피하세요.

화학무기 공격시에는 오염된 공기에 노출되지 않게 주의가 필요하며 문틈을 밀폐, 에어컨과 환풍기는 사용을 중단하세요.

3. 귀 기울이세요.
  1. 정부의 안내에 따라 행동해요 - 라디오, 방송에 귀 기울여 주시고 소문과 유언비어에 동요하지 말자
  2. 가족, 이웃과 함께해요 - 대화하고 격력해주며 어린이,노약자가 불안하지 않게 현재 상황 설명
  3. 힘을 모아 함께 극복해요 - 생필품 사재기는 금지, 부상자 구호 및 헌혈



기억하세요. 민방위 경보는 무엇을 알려주나요?

  1. 적의 공격이 예상될 때 - 경계경보 : 1분간 평탄한 사이렌 소리.

  2. 곧 공격을 받거나 공격받고 있을 때 - 공습경보 : 3분간 물결치듯 사이렌 소리.

  3. 화생방 공격이 예상되거나 공격받고 있을 때 - 화생방경보 : 음성방송.

  4. 공격이 멎고 추가공격이 예상되지 않을 때 - 경보해제 : 음성방송.



핵무기로 공격받을 때 알고 있다면 대처할 수 있습니다.


  1. 경보가 울리면 빨리 지하시설로 대피하세요.

  2. 핵폭탄이 터지면 반대방향으로 엎드린 후 입을 벌리고 눈과 귀를 막아요.

  3. 핵폭발 이후에는 방사능과 낙진을 피해요.




공감 클릭은 힘이 됩니다!

데타신카페

데타신카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