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침부터 너무 덥습니다. 출근을 하려고 입은 와이셔츠가 벌써 젖어버리네요. 오늘도 밤에는 열대야 현상이 있다고 하던데 이렇게 더우면 잠을 잘 자기가 어렵습니다. 밤새도록 선풍기를 틀어놓고 있거나 아니면 더워서 잠이 중간에 자주 깨게 됩니다. 그래서 열대야 속에서 잠 좀 잘 자려고 여러자료를 찾아서 정리한 것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울러 열대야 속에서 잠을 잘 자려면 피해야 하는 음식들도 있습니다. 같이 알려드리겠습니다.



미지근한 물로 샤워하기

일반적으로 더우니까 자기전에 샤워를 자주 하시는데요 꼭 미지근한 물로 샤워를 하세요. 찬물로 샤워를 하시면 몸의 체온이 원래대로 돌아가려고 하는 반응이 있어서 샤워할 때는 시원해지더라도 금방 다시 몸에서 열이 올라 더워집니다. 그리고 미지근한 물로 샤워를 하시면 몸의 긴장이 풀어져서 피로회복에도 좋습니다.


당분을 섭취하지 마세요

당분이 높은 사탕이나 팥빙수 그리고 아이스크림등을 드시면 인슐린 분비가 활발해져 숙면을 방해하게 됩니다. 그리고 공복감이나 포만감등도 편히 잠들게 하는 방해요소입니다. 저녁은 가능한 평소의 60%만 드신다고 생각하세요. 우유나 멸치가 함유된 음식 그리고 바나나등이 숙면에 도움이 되는 멜라토닌과 마그네슘등이 있어서 숙면에 도움이 됩니다.




음주를 피하세요

대구에서 치맥 페스티벌 등과 같은 축제가 있는데요 저녁 늦게 이렇게 맥주등과 같은 음주를 하시게 되면 이뇨작용으로 중간에 화장실에 가게 됩니다. 그리고 술을 드시면 잠들기 쉽다고 하시는데요 절대 그렇지가 않습니다. 사람에 따라 해독작용이 달라 어떤 분은 아침에 머리가 아프거나 숙취로 고생을 하게 됩니다. 가능한 맥주가 시원하다고 해도 절대 주무시기 전에는 마시지 마세요.


선풍기 방향은 창문쪽으로

더울 때는 선풍기 방향을 창문쪽으로 해보세요. 실내의 더운 공기가 실외로 배출이 되어 내부의 온도가 3도나 내려간다고 합니다. 또한 덥다고 계속 선풍기 바람을 자면서 맞는 것은 건강에 좋지가 않습니다.


속옷은 입고 주무세요

덥다고 속옷을 입지 않고 주무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더울 때는 어쩔 수 없이 몸에서 땀이 나서 속옷을 입지 않았다면 이불에 땀이 젖어들게 됩니다. 그러면 이불속에서 건강에 나쁜 미생물들이 살기에 최적화게 됩니다. 통풍이 잘 되고 헐렁한 시원한 잠옷이 건강에 좋습니다. 


4-7-8 호흡법

미국의 리더스 다이제스트에 언급된 내용을 인용하자면 하버드대의 앤드류 웨일 박사가 인도의 요가 명상법에서 착안을 한 호흡법으로 1분안으로 잠이 드는 내용을 설명드리겠습니다. 몸의 긴장을 의도적으로 완화시켜서 몸과 마음을 같이 진정시키는 호흡법이라고 설명합니다.


1. 4초동안 숨을 마십니다.

2. 7초동안 숨을 참습니다.

3. 8초동안 숨을 내쉽니다.






데타신카페

데타신카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