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름휴가 준비 잘하는 방법 10가지!

데타신 2017. 7. 11. 20:41

올해 여름은 많이 덥다고 합니다. 너무 더우면 몸과 마음이 지치고 힘이 없습니다. 그럴 때는 뜨거운 태양을 피해서 휴가를 떠나세요. 하지만 짧은 휴가 아니면 오랫동안 다녀오는 휴가는 휴가를 가시전에 준비를 하셔야 할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소홀히 하다가는 휴가를 다녀온 후 아니면 휴가 기간 중에 후회합니다. 어떤 것들이 여름휴가 준비를 잘 하는 방법인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불필요한 플러그는 뽑아놓기

사용하지도 않은 플러그를 꽂아 놓으시면 의외로 전기 사용료가 많이 나옵니다. 꼭 확인하셔서 필요하지 않은 것들은 뽑아놓고 다녀오세요.


2. 냉장고 음식 정리하기

대부분의 가정집에서는 냉장고 청소를 잘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 기회에 냉장고 청소를 하셔서 음식도 같이 정리하세요. 유통기한이 지난 음식들이 많다는 것을 아시고 놀랄 수 도 있습니다.


3. 집안 대 청소

냉장고 청소도 중요하고 며칠동안 비울 집안을 청소하세요. 휴가를 다녀오면 몸이 피곤한데 집안이 어지러이 있으면 더 힘듭니다. 휴가 다녀오셔서 청소하기 싫으시면 미리 깨끗하게 청소하고 가세요. 휴가를 다녀오면 청소 말고도 할 일이 태산 같습니다.




4. 동료들의 연락처 확인

휴가를 가까운 국내로 다녀오신다면 그다지 상관이 없지만 머난 먼 외국여행으로 가신다면 가까운 지인에게는 알려주세요. 혹시 외국에서 사고나 난다면 문제가 심각합니다. 지인들의 연락번호가 변경이 되었는지 같이 확인하세요.


5. 보일러 전원스위치는 OFF  

사람도 집에 없는데 보일러가 돌아간다면 가스비와 전기비가 낭비가 됩니다. 하지만 장마철에 휴가를 떠나신다면 보일러는 꺼 놓지 마세요. 눅눅한 습기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6. 애완동물 확인

귀여운 애완동물과 같이 휴가를 떠나면 좋으려만 그렇지 못한 경우가 많습니다. 며칠 동안 애완동물을 관리 해주는 곳을 미리 찾아보세요. 어쩔 수 없이 혼자 놔두게 된다면 먹이와 물을 자동으로 주는 도구를 구입하세요. 주인이 없는 사이 많이 외로울겁니다.




7. 은행에 이동경로 알리기

은행은 고객의 신용카드 사용내역의 패턴을 읽고 있습니다. 그동안 국내에서만 사용하다가 갑자기 외국에서 신용카드 금액이 크게 발생한다면 은행이 경고나 카드를 정지시킵니다. 미리 은행에 본인의 이동경로를 알려주시는 것도 여름휴가를 잘 준비하는 방법 중의 하나입니다.


8. 커튼 열어놓기

일반적으로 장기간 집안을 비워놓고 가시는 분들이 커튼을 꼭꼭 닫아놓고 가십니다. 아무도 없는 것을 알려주게 되어 도둑들의 표적이 됩니다. 사람이 집안에서 있는 것처럼 보이게 하려면 커튼을 열어놓으세요.


9. 집안의 등은 켜 놓기

커튼과 마찬가지로 집안에서 사람이 활동하는 것 처럼 보이게 하려면 내부의 등은 켜놓고 가세요. 전부 켜 놓으라는 말이 아니고 거실등이나 안방등 하나 두개만 켜 놓으시면 됩니다.


10. 출입문 비밀번호 변경하기

마지막으로 출입문의 번호를 변경하세요. 혹시나 SNS 아니면 가까운 지인으로 인해 본인의 휴가기간이 자신도 모르는 사이 알지도 못한 사람에게 흘러갈 수도 있습니다. 만약의 사태를 대비하기 위해서 매번 사용했던 현관 출입문 비밀번호는 변경하시고 휴가를 떠나세요.





데타신카페

데타신카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