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선풍기청소는 때 타올로 하세요!

데타신 2017. 3. 28. 16:07

겨울이 지나 봄을 오고 성큼성큼 여름이 오는 소리가 들립니다. (아쭈~~)



그래서 선풍기를 사용해야 되지 않겠습니까?


작년에 사용하고 그냥 쳐 박아둬서 먼지가 태백산맥처럼 쌓여 있어요. 꼬질꼬질~~


그래서 선풍기를 청소해야 하는데

웁스~~ 때마침 목욕탕에 스펀지가 떨어져서 없고 보이는것은 목욕할 때 사용하는 때 타올이 보이네요.


할 수 없이 때 타올로 선풍기를 닦아보니 오잉???


생각보다 힘들이지 않고 깔끔하게 청소가 됩니다. 때 타올이 이럴 때 좋네요.


어차피 때 타올도 이제 버릴 때가 된거라 맘 놓고 선풍기 구석구석 닦아줬죠!!



그런데 선풍기는 전기료가 얼마나 나올까요?


에어컨은 재작년에 전기 누진세 폭탄을 한번 맞아봐서 사용할 때 마다 가슴이 철렁 합니다. 


그래서 작년 부터는 진짜 에어컨 틀지 않고 선풍기로 버티자 했거든요.


선풍기 전기료는 확실히 에어컨보다 적게 나오네요.





선풍기로 일간 9시간으로 계산을 하니 16.2 kWh 가 나옵니다.


그래서 전기요금 계산을 해보니 1,130 원 나오네요.


일간 9시간 계속 선풍기를 틀어놓으면 선풍기 폭발하겠다~~






에어컨도 같이 사용해야 실내가 더 시원하다는 이야기가 있잖아요.


에어컨도 같이 사용해야 하니 에어컨 청소도 해야겠네요.


언제쯤 전기제품 전기료에서 해방을 할 수가 있을까요? 방법은 없을까요? ㅋㅋ


있습니다! 이번주에 대박 한번 맞으면 되잖아요.


참고해보세요.


#선풍기청소 #선풍기전기사용료



데타신카페

데타신카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