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빙판길 사고 대비하세요

데타신 2017. 2. 2. 13:37

빙판길 사고 대비하세요

 

오늘의 날씨를 보니 영하10도, 아침에 일어나기가 하늘의 별을 따는 것 처럼 무진장 싫습니다. 그래도 일찍 일어나서 산책을 갔지요.

 

북한산 방향으로 산책길이 있어서 "잠시 다녀오는거 뭐 춥겠어?" 이런 생각을 하고서 가벼운 옷차림을 하고서 음악을 들으면서 갔습니다.

 

움직이는까 춥지는 않은데 문제는 바닥이네요. 다 빙판길. 구정 때 눈이 음지에서는 하나도 녹지 않아서 많이 위험했습니다.

 

 

산책 가는 길에 계단도 많이 있는데, 여기도 역시 음지에는 그대로 눈이 있다. 아이젠을 하지 않으면 평지에서도 미끄러워서 걷기가 좀 힘들었습니다.

 

더 위험한 곳이 약간 녹아서 완전히 빙판이 된 길. 이런 곳은 정말 미끄러워요.

 

 

 

보이시죠?

햇볕에 약간 녹아서 물이 있는 거, 이런게 저녁에 다시 얼어버립니다. 그래서 완전 빙판이 되어 버리는 것이죠.

 

 

 

 

 

보이시죠? 이런 길에서 넘어지면 죽음입니다.

 

이번주에 산행 약속이 있으신 분들은 꼭 산행준비를 철저히 하시고 아이젠을 꼭 착용하시고 가세요. 이런 시기에는 작은 빙판길사고가 큰 부상으로 이어집니다.

 

어르신들은 고관절 사수하셔야죠?

 

빙판길로 인한 사고 시 병원입원비나 치료비는

의료실비보험으로 대비하세요.

 

 

1시간 정도의 산책 길을 다녀와서 내려오니 양지가 아닌 음지인 곳은 역시 눈이 그대로 있고, 빙판 길.

 

 

이런 빙판길에 운전하시려면 제 경험으로는

 

  1. 급출발이나 급정지는 절대 하지 마세요.

  2. 서행으로 운전하세요.

  3. 타이어는 자주 점검을 해주세요.

 

 

빙판길에서 자동차오토방법도 위의 사항과 별반 틀리지 않아요. Low로 하시고 무조건 서행, 서행입니다.

 

자동차 수동기어를 사용하시는 분이 요새는 없지만 수동기어를 사용하신다면 역시 저속으로 해놓고 서행입니다.

 

사고라는 것은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것을 대비한다면 크게 일어날 수 있는 사고를 작은 사고로 만들 수 있죠.

 

겨울철 빙판길 사고는 미리 대비하세요.

데타신카페

데타신카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