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블로그로 돈 벌고 싶습니까? 블로그로 돈 벌기는 누구나 쉽게 접근이 가능해도 누구나 쉽게 돈을 벌 수 있는것은 절대 아닙니다.


인터넷의 바다에는 여러가지 방법들이 언급되어 있지만 거의 본인들 위주의 방법들에 대해 설명한 자료들이라 이런 자료들은 찾으면 찾을수록 혼돈이 많이 됩니다.


그리고 "돈을 내고 강의 받으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는 그런 곳이 많은데, 그런 강의들은 수시로 변해가는 인터넷의 트렌드를 읽어가면서 혼자서도 충분히 수익이 창출하게 해주는지 솔직히 의심이 많이 갑니다.


그래서 그런 상세한 것들이 아니고 혼자서도 블로그로 수익을 충분히 창출하게 해주는 "전체적인 그림을 그린 자료가 있으면 참 좋겠다"라고 많이 생각을 했었습니다.


전체적인 그림이 있으면 상세한 자료들과 연관이 되고 이해가 되어 응용하기가 무척 편할거라 확신이 들었습니다. 사실 이렇게 생각이 들고 판단이 된 것도 블로그를 3년 이상 운영을 하다보니 생긴것입니다.


블로그로 돈을 벌기 위해서는 몇 가지 개념정리를 해야합니다. 복잡한 것은 아니고 단순한 것이지만 시간이 지날 수록 인터넷에 나오는 편법들을 접하다 보면 자꾸 잊어버리게 됩니다. 이 기회에 머리속에 박아 버리세요.


처음 블로그로 수익을 내시려는 분이나 아니면 블로그 수익창출에 대해 정리하는 차원이라면 제 글이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됩니다. 몇 가지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1. 인내가 절대 필요합니다.

블로그로 돈을 벌 수 있다는 것은 하루 아침에 이루어지는 것은 절대 아닙니다. 여러가지 시행착오를 겪은 후 나오는 댓가가 돈입니다.


블로그를 한 달 정도 운영하신 후 구글의 애드센스나 기타 돈이 될만한 것들에서 수익이 나오지 않는다고 흐지부지 하시는 분들이 아주 많이 있습니다.


이럴려면 처음부터 블로그에 손대지 않으신것이 정신 건강에 아주 좋습니다.  최소 1년은 기다리셔야 합니다.


블로그로 수익을 내려면 하나 하나 그리고 또 하나 하나 이렇게 최소 1년은 기다리셔야 본인이 원하는 뭔가가 나옵니다.

2. 다른 블로그를 자주 방문해서 읽어보세요.

여기서 다른 블로그라 하면 잘 되어 있는 블로그입니다.


잘 되어 있는 블로그에 들어가셔서 어떤 주제들이 있는지 화면 구성은 어떻게 되어 있는지... 좌우당간 여러 블로그에 매일 들어가셔 보시면 뭔가가 보일겁니다.


"본인이 느끼셔야 합니다."


인터넷에 있는 자료는 그냥 참고만 하세요. 수학 방정식 처럼 딱딱 맞아 떨어지는 것은 없습니다. 그런 생각으로 접근하시면 응용이 안됩니다.


좋은 블로그, 잘 되어 있는 블로그를 찾는 방법은 의외로 쉽습니다.


요새 트렌드가 무엇인지 금방 아시잖아요. 그 키워드로 검색해보세요. 상위에 있는 블로그들이 어떤 답을 줄겁니다.

3. 공생관계라는 개념을 이해.

이 그림은 아주 중요합니다. 


블로그 처음 하시는 분들이

블로그를 키우는 방법이 검색엔진만 있는 것으로, 그것도 네이버만 잘 이용하면 되는 것으로 아주 심한 착각들을 하십니다.


"결코, 절대, 기필코, 네버, 정말 아닙니다."


검색엔진도 네이버, 구글, 다음, Zum 이런 것들을 다 이용하셔야 하고요.


SNS 즉 페북,카카오스토리, 인스타그램 등 특히 유튜브는 블로그와 연계하기에 제일 괜찮은 Tool 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Portal Main 은 네이버, 다음이나, 네이트 이런 곳은 개인 블로그의 글을 메인에 보여줍니다. 정책이 자주 변경은 되지만 Portal Main을 잘 이용하세요. 확실한 Traffic 보장을 해주는 것 중에 하나입니다.


위에서 언급한 전부는 다 Blog와 연계되고 서로 공생하는 관계라고 인식하세요.


4. 블로그의 1일 1포스팅은 보약.

운동선수들에게 웨이트 트레이닝은 보약과 같다고 합니다. 몸의 긴장과 근력을 키우는데 이 만한것이 없지요.


블로그의 보약은 무조건 1일 1포스팅입니다. 하늘이 무너져도 땅이 꺼져도 1일 1포는 꼭 해야 하는것을 실천하세요.


자주 하다보면 습관이 되어 나중에는 글을 안 쓰면 도리어 이상해집니다. 사람 몸이 그렇게 됩니다.



5. 글 300개 이상이면 CPA를 시작하세요.

꾸준히 블로그에 글을 작성하고 각종 SNS에 홍보를 하고 연계를 하다보면 전체적인 그림이 머리속에 그려질것입니다. 


블로그에 글 300개 정도를 작성했다면

글은 어떤 식으로 작성을 해야 하고 구성은 어떤 식으로 해야 하는지 정리가 됩니다.


블로그 운영 초기에는 애드센스가 조금씩 돈의 맛을 알게 해주지만 "블로그로 돈 벌기의 최종 도착지는 CPA"라고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블로그로 돈벌기 위한 개념정리 5가지"를 설명 드렸습니다.


자세한 설명은 일부러 안 드렸습니다. 위의 5가지 개념을 가지고 해보세요. 


스스로 해보고 찾아보고 부딪히고 깨지고 해봐야 네이버의 저품질에도 큰 변화가 없을 것이고 구글에 적응도 잘 될 것이고 그 외 다른 플랫폼들이 나와도 적응이 되어서 스스로 진화가 되어 나중에는 매일 급변하는 인터넷 환경에서도 수익창출에 변함이 없을겁니다.


마지막으로

블로그에서 제일 중요한 것은 Contents 입니다. 남들이 해 놓은거 배껴 쓰지 말고 사진 한장을 보고도 스스로 Contents를 만드는 실력을 만드셔야 합니다.



글은 아무곳에서나 쓸 수 있어야 합니다. 저는 그래서 블루투스 접이식 키보드를 항상 소지하고 다닙니다. 어떤 내용이 생각나면 스마트폰 꺼내서 바로 그 자리에서 초안을 작성하거든요.


메모도 괜찮지만 저는 이렇게 바로 글을 작성하는게 습관이 되어버려서~~


블루투스 접이식 키보드는 일단 휴대가 간편하니까 가지고 다니는데 편합니다. 그리고 스마트폰 충전기로 충전이 되고 누를 때 감촉도 좋고 여튼 여러모로 쓸데가 많습니다.





클릭은 힘이 됩니다!

데타신카페

데타신카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