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중국이 북한은 이미 '핵 보유국'이라는 사실을 인정해야 한다고 언급을 한 뉴스가 나옵니다. 여러가지 정황을 보더라도 북한은 핵을 보유한 국가라는 것은 알 수가 있지 않습니까?


상황이 이렇게 흘러가는데 과연 '북한의 미래'는 어떻게 될 것이고 매일 북한은 미국과 연합훈련을 하는 것에 대해 강한 반발을 하고 있습니다.

최신 뉴욕타임스에서 이와 관련된 내용을 기재하였는데 큰 부분만 몇 가지 잠시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1. 북한은 이미 핵을 보유한 국가이다.

북한은 자신들을 지키려 핵에 대한 개발을 진행을 하였습니다. 그런데 정말 이 핵이 자신들을 지킬 수 있을런지? 아니면 이 핵으로 인해 자신들의 국가가 무너질 수 있는지 나중에 가봐야 알겠죠?


여튼 북한은 완전히는 아니지만 70% 이상은 핵에 대한 개발을 끝냈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그리고 곧 완전한 핵폭탄을 보유한 국가가 될거 같습니다.



2. 북한은 워싱턴과 뉴욕을 공격할 수가 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약간의 의심이 듭니다. 북한의 미사일에 대한 기술을 보면 과연 워싱턴까지의 거리를 날아갈 수 있는 기술이 있을까요?


설령 워싱턴과 뉴욕을 향한 미사일을 발사한다 해도 미국이 그냥 제자리에서 당하지는 않겠죠?



3. 김정은 전쟁을 원하지 않는다.

김정은이는 대내외적으로 똑똑한 사람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전쟁은 자신의 국가의 몰락을 의미하는 것인데 전쟁을 할 만큼 어리석지는 않을거라고 생각합니다.


핵을 보유한 국가라고 해도 경제력이 있어야 그것을 유지할 수가 있는 것인데 과연 북한은 '핵'이라는 무기로 얼마나 그 자신의 체제를 유지할런지 궁금합니다.


여러가지로 흘러가는 상황을 보면 북한의 미래는 얼마남지 않은거 같고 한반도에서 전쟁은 정말 힘들지 않겠습니까?




데타신카페

데타신카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