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환절기 때 마다 나타나는 미세먼지와 황사로 인해서 몸과 마음이 고생을 합니다.


미세먼지와 황사는 숨을 쉬기도 어렵고 방송에서는 연일 건강에 나쁘다고 하니 마음도 좀 그렇습니다.


밖에서 이렇게 미세먼지와 황사로 고생을 하고 집에 들어오면 깨끗한 공기가 필요하겠죠? 집 안에서 미세먼지와 황사를 없애는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식물을 키우세요

찾아보시면 초미세먼지까지 흡수하는 식물들이 있습니다. 잎이 큰 식물보다는 가지가 많고 가늘며 잎이 작은 것들이 미세먼지 제거에는 효과가 좋습니다.


2. 물걸레질을 하세요

일반적으로 청소기만 사용하시는 분들도 꽤 있습니다. 하지만 청소기는 미세먼지를 쌓이게 할 수 있습니다. 청소기 사용 후에는 물걸레질을 꼭 하세요.


3. 환풍기를 트세요

평생 담배를 피우지 않던 주부들도 폐암에 걸리는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주방에서 요리할 때 나오는 연기가 그렇게 몸에는 좋지가 않은 것이죠.


주방에 환풍기가 있으면 틀어놓고 요리를 하세요. 아니면 요리를 하지 않더라도 평상 시에도 가끔 틀어놓으세요.


내부의 오염된 공기를 외부로 배출해주기 때문에 미세먼지의 농도를 확연히 줄여줍니다.


4. 외출 후에는 샤워를 꼭!

미세먼지나 황사는 오염물질이죠. 이런 오염물질을 제거하지 않으면 피부에 트러블을 일으킵니다.


외출 후에는 가능한 바로 씻고 피부가 약한 사람은 세안을 꼼꼼하게 하세요.


공기가 나빠지는 것은 해 마다 더 심해질터이니 스스로 황사나 미세먼지로 부터 보호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겠습니다.



데타신카페

데타신카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