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비가 많이 오는 날에는 자동차를 운전하지 않는 것이 제일 좋겠죠? 하지만 어쩔 수 없이 자동차를 운전한다면 여러가지로 안전운전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특히 비가 엄청 오는 장마철에는 몇 가지 안전운행 팁에 대해 숙지를 하시고 실행을 하셔야 합니다.


비가 많이 오는날에 안전운전하는 방법은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속도를 줄이고 급제동은 최소화

비가 많이 오는 날은 바닥에 수막이 생깁니다. 이로 인해서 제동거리가 평상 시보다 길어지게 됩니다. 그래서 평소보다 안전거리를 두 배 이상 확보를 하시고 속도는 20~50% 줄여줘야 합니다.


에어컨을 잘 사용하자

비가 오는 날에는 내부 유리창에 습기가 생겨 시야 확보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창문을 열면 빗물이 내부로 들어오기에 이럴 때는 에어컨을 켜 놓아 습기를 제거해야 합니다.


에어컨 바람이 앞유리 쪽을 향하게 하여 김 서림을 방지하세요.


와이퍼를 점검하세요

장마철에는 비가 온다는 일기예보에 항상 귀를 기울이시고 자동차의 와이퍼를 먼저 점검해주세요. 자동차 안전운행의 제일 기본입니다.


시야 확보를 위해서는 와이퍼를 먼저 점검해야죠. 잘 닦이지 않거나 소리가 난다면 반드시 다른 부품으로 교체를 해주세요.


전조등을 사용하세요

날씨가 흐리지 않는 맑은 날씨에도 전조등을 사용하면 사고 발생율이 훨씬 줄어듭니다. 비가 오는 날에는 반드시 전조등을 사용해야 합니다.


전조등을 사용하면 위치가 쉽게 판별이 되어 본인을 위해서만이 아니고 타인을 위해서라도 사용해야 합니다.


발수코팅이나 발수 기능의 워셔액

한가지 더 팁을 알려드리면 비가 오는 날에는 시야 확보를 쉽게 하려면 시중에 나와 있는 발수 기능의 워셔액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비가 많이 와도 바로 흘러내리기에 시야확보에 도움이 됩니다.



데타신카페

데타신카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