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속초 가볼만한곳

데타신 2016. 7. 11. 12:17

인터넷에서 검색을 하면 속초에 대한 수 많은 정보들이 나온다. 어떤 것이 맞는 정보인지 무지하게 헷갈린다. 상업적으로 움직이는 블로그나 기타 돈을 받고 글을 써 주는 블로그들, 그런 정보들에 현혹되어 소중한 휴가를 망치는 경우가 많다.

장인어른 댁이 속초에 있어서 휴가철 아니면 평일에도 속초에는 자주 가 본다. 속초 토박이는 아니더라도 속초에서 어떻게 놀아야 하는지는 알고 있다.

몇 년동안 속초에서 경험한 곳을 언급한다. 아래 언급한 장소는 일단 가 보면 후회는 하지 않는 곳이다.

속초해수욕장

속초에서 제일 먼저 가볼만한 곳이 당연 속초해수욕장이다. 속초 고속버스터미널에서 바로 앞이라 교통편도 편리하고 주변 경관도 좋다.

속초시립박물관

속초시립박물관은 아이들, 어른들에게도 유익한 것들이 많아 2번이나 간 곳이다. 역사도 배우고 또한 볼거리 또한 많은 곳이다. 후회 없는 곳이다.

 

어느 멋진날 카페

속초해수욕장이 바로 앞이고 속초터미널에서도 걸어서 10분 정도 거리다. 여기는 낮보다는 밤에 가보면 온화한 불빛에 커피가 땡길 것이다. 그리고 바로 앞에 솔밭 산책길이 있어서 데이트 하기도 괜찮다.

 

● 여긴 어디 일까요? ●

속초에서 돌아다니다 보면 사진처럼 보이는 곳이 있을것이다. 어디 일까요? 덥지만 않으면 여기서 쏘주 한잔 하기 딱이다.

● 테디베어 뮤지엄 ●

속초에서 이런 곳도 있다. 테디베어 뮤지엄! 집에 아기가 있으면 데리고 가봐라. 동화같은 곳이고 사진 찍기 좋은 곳이다.

척산온천

속초에서 여기를 가보지 않으면 후회가 막심할 것이다. 온 몸의 피곤을 씻겨줄만한 아주 좋은곳이다. 온천물이 짱이다.

 

소야 막국수

속초의 척산온천에서 온천을 했으면 시원한 것이 먹고 싶을것이다. 그럴 때 여기를 가봐라.

 

 

복권전당

속초에서 여행이 끝나가면 마지막으로 여기를 들려보라. 속초 고속버스터미날에서 멀지 않다.

아직 1등이 나오지 않은 복권방이지만 곧 로또 1등이 나올거 같다.

 

물론 이외에도 속초에는 가볼곳이 많다. 유명한 곳은 언급하지 않았다. 그런곳은 인산인해~~

그리고 속초가 많이 개발 되었다. 즉 예전처럼 그런 곳이 아니다. 높은 건물과 휴가 때가 한철 장사라고 여기 저기 호객하는 사람들이 가끔 꼴 보기 싫다.

그리고 속초펜션을 언급하지 않은 이유는 성수기때는 펜션 가격이 많이 높다. 최근에 속초에서 보니 주차장에서 차 위에 텐트를 치고 휴가를 보내는 사람들이 자주 보였다. 좀 불편하게 보이지만 나름 기억에 남는 휴가를 보내는 것 같다.

하지만 취객들이나 안전에 대해 소홀히 하지 마라. 어디를 가나 휴가철에는 이상한 놈들이 많다. 스스로 조심해야 한다.

데타신카페

데타신카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