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올해의 추석도 어김없이 제 날짜에 찾아오고 있습니다. 


더구나 올해의 추석은 임시공휴일 지정일과 대체공휴일등이 연속으로 이어져 장장 09일이라는 기간으로 휴일이라기 보다는 휴가라는 표현이 맞을거 같습니다.


민족의 명절인 추석!

이렇게 긴 연휴에 추석인사말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다음에 소개드릴 내용은 직장상사나 가까운 지인 그리고 거래처에 보내기 좋은 추석인사말과 문구입니다. 얼마남지 않은 추석 미리 준비하셔서 알찬 추석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여기서 잠깐!! 추석의 의미는 알고 가시는 것이 좋을거 같아 짧게 설명드리겠습니다.


한가위, 중추절 또는 가배일이라고 부릅니다. 음력인 8월 15일에 보내는 민족의 명절로서 설날과 함께 가장 중요한 명절입니다.

민족의 명절인 추석에는 일가친척이 고향에 모여서 그동안 있었던 이야기를 하면서 차례를 지내고 성묘를 하는 전통입니다. 


현재는 많이 퇴색해졌지만 전 국민의 75%가 고향을 방문하여 고속도로가 정체되고 열차표가 매진되는 현상이 많이 있었습니다.



조상들께 감사의 마음으로 가을 추수를 끝내고 햅쌀과 햇과일로 차례를 지내고, 역시 추석에는 송편의 전통음식이 별미로 뽑을 수 있습니다.


추석의 좋은 덕담과 행복을

위한 추석인사말과 문구 그리고

부자를 위한 행운의 번호를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친구와 친한 직장동료

  1. 풍요롭고 여유로운 한가위, 추석 건강하게 보내세요! 메리 추석이얌^^

  2. 과속,과음,과식 그리고 과로하지 말고 건강히 보내고 오기를 바랍니다.

  3. 추석의 긴 연휴에는 근심 걱정없이 보내고 퉁퉁하게 살찐 얼굴보자꾸나!

  4. 보름달을 쳐다보세요. 그렇게 환하게 비춰질 당신의 앞날입니다!


직장상사
  1. 환하게 비춰주는 보름달처럼 이루고자 하는 소원과 목표가 이루어지길 바랍니다.
  2. 행복과 건강이 가득한 한가위 보내시고 가정의 평안과 안녕을 기원드립니다.
  3. 항상 한가위 같이 풍요롭고 평화로운 가정을 이루시고 환한 보름달처럼 하시는 일들이 잘 이루어지길 바랍니다.
  4. 행복한 한가위 추석명절을 맞이하여 가정에 웃음꽃이 만개하시길 기원합니다.


거래처

  1. 귀사와 함께 일하게 되어 항상 감사히 생각합니다. 올해의 추석에는 그동안 노력한 성과로 풍요롭고 넉넉한 한가위 보내시길 바랍니다.

  2. 추석명절은 가족에게 사랑을 표현해보시고 더욱 더 사랑과 행복이 넘치는 가정이 되시길 바랍니다.

  3. 즐거운 추석연휴에는 잠시 일 생각하지 마시고 가족과 같이 넉넉한 마음으로 즐거운 추석보내시길 바랍니다.

  4. 갑이라는 표현과 을이라는 표현없이 항상 같이 지내온 추석, 올해도 항상 행복하고 넉넉한 한가위를 보내시기 바랍니다.

  5. 올해의 추석의 넉넉함과 행복, 내년에도 귀사와 같이 함께 하기를 바라오며 항상 넉넉함과 풍요로움이 있으시길 바랍니다.


부자를 위한 행운의 번호



데타신카페

데타신카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