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로또복권 중독이 심하세요?

데타신 2017. 3. 20. 12:31

경기가 나쁘다보니 로또복권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해마다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2017년 1월16일 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에

의하면 작년 한 해 로또복권 판매는 액수 기준 3조 5천 500여억원 이며, 판매량 기준 35억 5천여 게임으로 집계가 되어 전년보다 9% 가까이 증가한 수치입니다.


로또복권 중독

즐기면서 재미로 하셔야 하는 복권이 본인도 모르게 중독되었다는 느낌이 드십니까?


어떤 종류라도 중독은 본인만이 아니고 주위, 특히 가족까지 정신적으로 힘들게 합니다. 심지어 본인치료 뿐 아니라 가족치료까지 해야 할 경우가 생깁니다.


적은 액수로 즐기시다가 차츰 많은 금액으로 구입을 하신다면 아래 내용을 참고해보세요.


나눔로또 글을 인용해봅니다.(바로가기)


어떤 중독이든 처음에는 중독될지

모르고 시작하기 마련입니다.

복권 역시도 마찬가지입니다.


재미로 시작한 복권이

어느새 삶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치는

독이 될 수 있습니다.




하루종일 복권만 생각하고 주의 사람들과도 복권 이야기만 한다면 복권 과몰입을 의심해보세요


복권 과몰입


정상적으로 복권을 구매하는 사람들 보다 훨씬 많은 돈과 시간을 복권구매에 허비해 생활 전체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상태라고 합니다.



복권 과몰입 자가진단 테스트가 있으니 테스트 해보시고 혹시 2개 이상 해당된다면 복권과몰입 상태, 중독과도 같습니다.


복권 과몰입 항목


  1. 다른 여가활동 없이 복권에 관한 생각으로 대부분 시간을 보냅니다.

  2. 구매금액과 구매횟수가 커집니다.

  3. 재정적 또는 다른 문제들이 복권 당첨으로 모두 해결될 수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4. 복권구매에 대해 다른 사람에게 당당하게 구매했다고 밝히지 못합니다.

  5. 밖에 나가면 복권을 분석할 장소를 물색합니다.

  6. 당첨이 안되면 복권 관련 회사나 사람을 비판하고 헐뜯습니다.




만약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상담을 해보세요.


▶ 사행산업통합감독위원회 중독예방치유센터 : 080 - 300 - 8275

▶ 나눔로또 나눔클린센터 복권 과몰입 상담 : http://clean.nlotto.co.kr


 


로또복권 즐기는 법


  1. 로또는 큰 금액으로 구입하시는 것 보다는 소액으로 하셔야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2. 로또 1등 당첨된다 해도 모든 것이 해결되지 못하니 이 점 확실히 아셔야 합니다. 도리어 다른 문제들이 더 생길 수 있습니다.( 로또 1등이 불러온 불행 : 내 아들을 고발한다)

  3. 로또 1등 당첨된다해도 본인이 하시고 있는 일이 있다면 계속 한다는 생각을 하세요. 당첨 후 라면 모든 것이 달라져 보일겁니다.

  4. 항상 베풀면서 사시면 됩니다.


데타신카페

데타신카페
댓글